LG티비에서 삼성 사운드바를 동시에 출력해서 소리를 똑같이 나오게 하는 방법에 대해 설명해드리고자 합니다. 원래 LG티비는 자신들이 출시한 사운드바만 동시 출력이 가능하지만, 특정한 설정으로 동시 출력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건 완벽한 기능이 아니며, 꼼수로 동시에 재생하는 거라 애플 뮤직 등에서는 제대로 활용되지 않습니다. 디즈니나 넷플릭스 같은 시스템에선 정상 작동됩니다.
머니두잇이 사용하는 모델
- LG OLED G3
- 삼성 Q990C 사운드바
LG TV Samsung soundbar 동시 출력 설정
설정창을 누른 후 일반 설정에서 접근성에 들어가줍니다.
접근성에서 TV 소리 함께 듣기, hdmi(ARC) 연결 기기를 설정해줍니다. 이제 준비가 다 끝났습니다. 이전까지는 보이지 않던, 티비 소리 함께 듣기네 eARC 기기들이 같이 연동이 되는 모습을 살펴볼 수 있습니다. 설정에서 음향을 찾아 들어갑니다.
음향 – 소리 듣기에서 HDMI + 연결기기 + TV 스피커가 활성화된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접근성에서 티비 소리 함께 듣기를 켜짐으로 하지 않으면 광케이블 + TV 스피커밖에 없습니다.
이렇게 사용자 고급 설정에서 돌비 애트모스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이퀄라이저도 진행할 수 있기에 도움이 됩니다. 하지만, 사운드바의 이퀄라이저는 따로 적용되는 듯합니다.
메인 설정창에서 음향 모드를 인공지능 사운드 프로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LG 티비에서 나오는 음향을 설정하는 부분입니다. 삼성 사운드바를 쓴다면, 삼성 스파트싱스에서 설정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