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22] 목심 숙주볶음, 불닭 팽이버섯 양배추 찜 등

관련 태그 모음 : 
  •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 카카오톡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식단 공지사항

다이어트를 시작하면서 여러 유튜브를 찾아봤습니다. 개인적으로 간단하게 만들 수 있는 식단들을 찾아내고 기록해보고자 합니다. 식단 태그를 클릭하면 제가 했던 요리들의 식단을 찾아볼 수 있게 세팅할 것입니다. 칼로리 계산은 거의 하지 않았고, 최대한 탄수화물은 줄이면서 맛있게 먹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식단 돌려막기를 하고 있긴 한데, 며칠 사이에 꽤 많은 것을 해먹었습니다. 기존과 중복되지 않는 식단들을 만들었습니다. 또한, 제가 술을 자주 마셔서 술 안주로도 먹은 것들을 공유하겠습니다.

5월 11일 술안주로 먹은 닭다리살입니다. 냉동 닭가리살로 오빠닭에서 32팩 4.2만원에 구입하여 먹고 있습니다. 하루에 1~2팩 정도를 먹고 있습니다. 가성비가 엄청 좋은 건 아닌데, 맛이 좋아서 먹습니다. 다이어트 시에 음주는 지양해야 하지만, 단백질 위주로 먹으면 좋다고 하네요.

다음날 먹은 목심 숙주 볶음입니다. 양배추, 마늘, 숙주 그리고 노브랜드 목살(키로당 1000원 초반대)를 마구 넣고 볶습니다. 굴소스 2숫갈, 알룰로스, 간마늘, 간장 2숫갈, 참기름 넣으면 진짜 꿀맛입니다. 간단하게 만들어먹을 수 있는 반찬입니다.

양배추 찜. 전자렌지 용기에 물과 함께 넣어서 5분 정도 돌리면 완성됩니다. 저는 잠깐 뜸을 들였다가 찬물로 헹구고 쌈을 싸먹습니다. 단 맛이 나고 아삭아삭 씹히는 게 밥 도둑이더라고요.

제 반찬에서 빠지지 않는 생오이입니다. 아삭아삭 식감이 좋고, 수분도 많이 함유하고 있어서 좋습니다. 식이섬유 보충에 도움이 됩니다.

불닭 팽이버섯 볶음입니다. 팽이버섯 사놨는데 안 먹고 있어서 3봉지를 통째로 뿌리고, 불닭 소스와 진간장을 넣고 구워줍니다. 그리고 치즈랑 참치도 넣습니다. 술안주로도, 밥반찬으로도 괜찮더군요.

이렇게 상추랑 싸먹으면 꿀맛입니다.

양상추도 남은 게 있어서 들깨 소스랑 같이 섞어 먹었습니다.

5월 18일 토요일에는 친구 결혼식이 있어서 폭식했습니다. 마늘이랑 육류 위주로 먹었습니다.

이건 목심 숙주 볶음이 아니라 코스트코에 파는 로티세리 치킨을 이용하여, 볶은 겁니다. 간장 베이스가 아니라 불닭과 고추장 베이스로 양념했습니다. 진짜 이것도 맜있더군요.

목심 베이스로 된장찌개(양배추, 파, 고기, 된장, 고추장) 그리고 양배추 찜과 흰 쌀밥입니다. 탄수화물의 양을 줄였습니다. 보통 저것보다 2배는 큰 그릇에 꽉꽉 채워 먹습니다. 된장 레서피는 백종원의 비벼먹는 된장이 있는데, 무를 넣으면 더 맛있고 무를 안 넣어도 맛있습니다.

아래는 유튭 링크입니다.

인기글
태블릿 무선리모컨 추천 - 치어톡
요즘 태블릿이나 스마트폰을 거치대에 연결하여 사용하는 경우가 많아졌습니다....
샤오미 에어펌프2 사용 설명서 한국어로 번역
샤오미 미지아 에어펌프를 구매했습니다. 국내 오픈마켓에서 사려고 하다가 알리익스프레스에서...
흰셔츠 흰티 노란 얼룩 초간단 제거법
흰셔츠를 안 입고 거의 1년 넘게 보관만 하고 있었는데, 입을 일이 생겨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