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RGD 구성 : 미국 석유 기업 3배 인버스

관련 태그 모음 : 
  •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 카카오톡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머니두잇입니다. 오늘의 ETN 소개는 NRGD입니다. NRGD(MicroSectors US Big Oil Index 3X Inverse everaged ETN)는 미국에 상장된 오일 기업, 석유 기업의 가격을 3배로 추종하는 인버스입니다. 레버리지와 달리 가격이 하락할 것이라 생각되면 배팅하는 상품입니다.

NRGD 핵심 포인트

참고 : 원유 가격이 내린다고 무조건 오르지 않습니다. 이건 원유 가격을 추종하는 상품이라기보단 원유를 판매하는 기업들의 가격을 추종합니다. 하지만 석유 가격이 내린다면 대부분 석유 기업들의 가치가 대체적으로 하락하긴 합니다.

NRGD의 반대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미국 석유 기업 3배 레버리지인 NRGU에 관해서 알아보시려면 NRGU 종목 구성 : 미국 석유 기업 3배 레버리지글을 참고해주시면 됩니다.

NRGD의 구성

종목 이름티커비중
CVXCVX10.00%
COP순경10.00%
DVNDVN10.00%
EOGEOG10.00%
XOMXOM10.00%
MPCMPC10.00%
OXY옥시10.00%
PSXPSX10.00%
PXDPXD10.00%
VLOVLO10.00%

NRGD는는 쉐브론, 코노코필립스, EOG리소스, 엑슨 모빌 등 NRGU와 똑같은 종목과 티커 그리고 비중을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NRGD는 몬트리올 은행에서 발행한 선순위 무담보 중기 채권은, 에너지/석유 부문에서 시가총액이 가장 큰 10개의 미국 상장 주식으로 구성된 지수에 연동된 상품이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몬트리올 은행이 발행한 채권이기에 신뢰도가 상당히 높습니다.

석유의 가격이 내리고, 석유 기업들이 수익을 내지 못할 것 같다면 NRGD에 투자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장기적으로 투자하는 것은 추천하지 않는 주식인데요. 그러한 이유를 한 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NRGD 주가 전망

NRGD 5년 차트입니다. 보시면 아시겠지만, 코로나가 터지고 엄청난 급등을 이뤄냈습니다. 그러나 그 이후 유가가 오르고, 여러 사연이 겹쳐져서 끊임없이 주가가 내리고 있습니다. 단기간에 팍 터지는 게 보통 유가 주식인 듯합니다.

당시 코로나 때는 유가 선물이 마이너스를 기록하며 NRGD 또한 엄청난 상승을 가져왔는데요. 너무나 가파른 하락폭이었고, 그에 반대로 한 번 올가가고 난 뒤로 하락은 엄청나게 빨랐습니다. 그렇기에 장기적인 투자보다는 특정한 사건이 있을 때, 헷지용으로 들어가는 게 맞는 ETN이라고 생각이 됩니다.

출처 : 구글 파이낸스

NRGD의 1년 차트입니다. 1년 동안 계속 내려가서 쭉 하락을 기록했습니다. 대략 78%의 하락입니다. 이 정도 하락을 버틸 수 있는 분들을 얼마 없으리라 봅니다. 물론, 엑슨 모빌이나 쉐브론과 같은 유가 기업들이 현재 고점을 찍고 살짝 내려온 상태인데, 여기에서 유가 기업들이 흔들릴 것이라 생각한다면 중기간 투자를 해도 무방할 것이라 봅니다.

NRGD 데이터

평균 일일 주식 거래량1,577,880
평균 일일 $ 거래량$50.82M
중간 일일 점유율 볼륨1,464,712
중간 일일 거래량($)$49.30M
평균 스프레드(%)0.15%
평균 스프레드($)$0.48
중간 프리미엄/할인(12개월)0.05%
최대 할증/할인(12개월)1.62% / -1.15%

NRGD 요약

  • NRGU와 반대로 미국 석유 기업 3배 인버스
  • 장기 투자는 추천하지 않음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인기글
LLM 로컬 모델 양자화가 뭔소리인가?
양자화는 머신러닝, 특히 딥러닝 분야에서 사용되는 모델 압축 기술 중 하나입니다....
LLM Webui - 모델 로컬 윈도우 가동 프로그램 정리
LLM(Large Language Model)은 방대한 양의 텍스트 데이터를...
가격대별 리클라이너 추천 TOP5 추천 순위
리클라이너 쇼파 같은 경우에는 많은 사람들이 관심을 가지고 있지만, 제대로...